티스토리 뷰

1,2학년이 꼭 읽어야 할 교과서 동화

둘째 라라를 위해서 준비했어요라라는 초3이지만 1,2학년이 꼭 읽어야 할 교과서 동화를 준비했어요!여러 이야기가 함께 있고하나의 스토리가 5쪽 정도라서 부담없이 매일 하나씩 읽을 수 있어요! 라라가 오늘 읽을 내용 하나 보고나서 독후활동 까지 했어요~제가 글이나 그림으로 엄마에게 주라고 하니이렇게 톡으로 찍어 보내줬네요!어때요? 잘 그렸나요?저기 밑에는 라라의 싸인이래요 귀여워!학교에서 매일 공부하고 보고서 쓰는데 1일 1권읽고 쓰는게 있거든요?보고서에는 제목만 적으면 되는데저는 그건 좀 부족한것 같아서제가 독후활동 지도까지 시키려고요!이거 하루 하나씩 읽기 전직접 등원 가능하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1.2학년의 독서 능력에 맞춰 구성한 동화집! 17편의 참 좋은 동화!

예부터 창과 칼(무기)이 성한 나라는 사람을 미워하며 죽이는 사회가 되고, 책(글)이 성한 나라는 사랑이 넘치는 사회가 된다고 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책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우리나라의 앞날은 매우 밝아질 것이라 믿습니다.
이번에 한국아동문학연구소에서 1·2학년의 독서 능력에 꼭 맞는 내용과 글씨 크기, 책 한 권의 분량까지 고려하여 새롭게 쓴 좋은 동화만을 가려 뽑아 동화집을 엮었습니다.
글을 쓰신 선생님들은 문단의 중진과 신인이 고루 섞여 있습니다. 이분들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꿈과 아름다운 마음을 주려는 고집을 가지고 동화를 쓰는 작가들입니다. 한 편 한 편 동화를 읽다 보면 향기로운 칡뿌리를 씹듯, 동화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좋은 동화를 많이 읽으면, 훗날 어른이 되었을 때 세상을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의 부자가 됩니다. 1?2학년이 꼭 읽어야 할 교과서 동화 로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 모두가 마음 넉넉한 부자가 되길 바랍니다.

머리말 4
슬퍼하는 나무(국어, 1-2 ㉮, 110쪽) (이태준) 9
여름까지 산 꼬마 눈사람 (박성배) 14
말하는 신발 (신옥철) 22
나비와 방울이 (엄기원) 27
생명을 찾은 섬 (김종상) 34
꽃게들의 합창 (박상재) 42
내 짝은 꼭두각시 (정경혜) 51
꽃등 (강 안) 61
자랑쟁이 분홍 드레스 (정향숙) 76
사람의 이름 (최영재) 84
예나의 숲 (김종상) 97
별님의 사랑을 얻은 꽃 (박성배) 109
하나면 충분해요 (최영재) 121
발등에 떨어진 돌 (임현진) 136
2학년 입학식 (오수선) 143
구식 운동화 (강용숙) 153
옮겨 놓지 못한 그림 (김남희) 16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