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보통의 육아

jvjsv 2024. 2. 28. 20:00


야순님의 첫 번째 책.둘째가 태어나기 직전에 야순님의 책을 읽었었다.그 책이 두번째 책이었네.http://blog.naver.com/sa061652/220963408923
보통의 육아 는 세 아이와 함께 자라는 보통 엄마의 ‘평범함’ 속에서 ‘특별함’을 발견하며, 나만의 보통의 육아를 꿈꾸는 엄마들을 위한 이야기이다. 교육 문제, 빈부 격차 등의 사안에서도 나의 아이와 남의 아이를 가르는 엄마들의 ‘이중성’까지 날카롭게 짚어내는 야순님의 글은 엄마 자신과 우리 아이들을 또다른 시선으로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들어가며

1장 엄마는 자꾸 기적을 잊는다

스물셋, 내가 진짜 엄마가 될 수 있을까 _엄마로 자라는 시간
정말 어쩔 수 없을까 _마음 한쪽의 물음표
감정의 하수구에 아이가 있다 _돌아서 생각하기
엄마의 난치병, 버럭버럭병 _엄마를 휘감는 부정적 에너지
화내도 괜찮아 _감정은 누르지 않는다
때려보니 알겠다 _공포로 길들이기
기다려, 잠깐만, 이라는 약속 _말 한마디의 습관
얘는 안 그런데, 쟤는 왜 저래 -다르다, 달라도 너무 다르다
엄마는 네가 싫다 _엄마의 진심
아가, 엄마 옆에 꼭 붙어 있어줘 _너는 특별하단다
엄마는 자꾸 기적을 잊는다

2장 그 사랑을 기억해요

내가 어렸을 때 _부모가 부모에게 미치는 영향
솔비의 젖은 어깨 _첫째의 마음은 엄마를 닮았다
너희 때문에, 너희 덕분에 _지금 이대로 행복할 수 있다면
나는 사랑이 부족한가? _엄마가 못나서가 아니다
램프의 요정도 소원은 세 가지만 _한계와 허용의 기준
소풍날 엄마 생각 _어쩌다 한 번이 행복할까
밤의 엄마로 아이를 대할 수 있다면 _아이에게 다시 말을 건다
그 사랑을 기억해요

3장 교육이라는 전쟁터에서

교육이라는 전쟁터에서 _엄마의 무기는 ‘기본’
이걸 왜 몰라, 이걸 왜 못해? _아이의 공부에 대한 공감대
그 엄마의 코칭법이 궁금해? _아이와 함께 달리는 엄마
공부, 어디까지 해봤니? _공부는 나쁘지 않다
아무 일도 없다, 아무렇지도 않다 _아이의 콤플렉스, 엄마가 키운 문제
책육아? 책이 어떻게 아이를 키워? _해마다 바뀌는 만능 육아 비법
얘들아, 전쟁 준비하자 _대안을 꿈꾸지 않는다
위험한 뱀은 누구였을까

4장 그곳에 언이와 진이가 산다

나쁜 아이들은 없다 _‘요즘 아이들’이란 오해와 편견
쓸데없는 관심 주지 마라 _내 아이와 남의 아이를 가르는 마음
넌 어디 아파트 사니? _괴물이 괴물을 만든다
버릇없는 엄마들에게 _내가 좋은 엄마면 다른 엄마도 그러하다
엄마, 잘하고 있어요 _저마다의 환경, 저마다의 사정
우리 아이는 어떤 친구일까 _친구의 편이 되어주기를
다섯 친구의 가을 운동회 _1등이 아니어도 행복한 아이들
그곳에 언이와 진이가 산다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감사의 말

 

2017 EBS 에듀윌 분개로 익히는 기초회계원리

에듀윌 교재로 전산세무 공부하다가 구매햇습니다!워낙 기초가 1도 없어서 이론 공부하는데 오래 걸리는거 같기도 하고..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나중에 갈수록 어려워진다고 해서 전산세무는 잠깐 접어두고.. 기초부터 공부 중입니다. 이 책보니까 전산뿐 아니라 AT나 공무원 기출도 있더라구요~역시 회계는 다 이어지나봐요! 기초 딱! 잡고 전산세무 딱! 붙고AT 까지 도전해보려 합니다ㅎㅎ 저처럼 회계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회계자격증/공무원/

hecds.tistory.com

 

10대와 통하는 문화로 읽는 한국 현대사

어린 시절에는 막연하게 생각했다. 역사란 위대한 사람들의 전기 같은 것이고, 대단한 사건의 또 다른 일면이라고. 그래서 평범한 우리들의 삶은 역사의 한 면이 될 수 없다고. 하지만 이젠 안다. 우리가 배우는 역사라는 것은 평범한 우리들이 만들어 낸 그 당시의 매일이라는 것을. 우린 매일 같은 삶을 산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내가 10대 때만 해도 핸드폰은 상상할 수 없었다. 상상할 수 없는 그 물건을 우리는 지금 사용하고 있고, 그것이 일상이라 생

jdf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