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학 문제집을 많이 푸는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인 교과수학을 먼저 정복하는것도 중요하더라구요.개념이 흔들리는데 문제만 많이 풀면 계속 틀리는 문제는 틀리게 되니 개념부터 확실히 잡고 가는 교과수학 시매쓰 생각수학1031 개념서를 만나게 되었어요.스토리텔링형 교과기본서 / 자기주도형 개념학습서로 인기많은 시매쓰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따로 수학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인지라 새학기때 배울 6학년 1학기 수학을 시매쓰 교과수학으로 만나보려구요. 6학년 1학기때 배울 내용들이에요.. 탐구마당 / 생각정리 / 익히기 마당 / 평가마당 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단원에 들어가기 앞서 스토리텔링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어요.5학년때 배운 내용과 현재 6학년때 배울부분, 앞으로 배울내용들이 나와있어요. 1단원에 나오는 각기둥에 대해 알아봐요.구성이 교과수학을 푸는 느낌이 들어요.. 각 각기둥에 대한 개념을 살펴보고 각각의 명칭을 볼 수 있어요. 각기둥의 구성요소 개수를 세어보고 밑면의 변의 수에 대해 살펴봐요.여러번 도형들을 보면서 자꾸 눈으로 익혀요. 탐구마당을 통해 아이 스스로 생각하며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많이 알고 있는 세계 명작동화나 전래동화를 각색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여 수학을 재미있게 배우면서 동시에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한 신개념 초등수학 교과기본서.





1. 각기둥과 각뿔
2. 분수의 나눗셈
3. 소수의 나눗셈
4. 비와 비율
5. 원의 넓이
6.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

 

나의 첫 프랑스 자수 비기닝 세트

프랑스 자수 비기닝세트란 말에 알맞게 처음 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기본적인 물품을 다 줍니다. 10cm 짜리 자수틀, 연습용으로 주어지는 자수실 6가지 세트, 그리고 자수바늘, 실뜯개, 연습용 린넨 천~ 그리고 도안을 베끼기 위한 얇은 기름종이, 먹지, 펜~ 다 줍니다. 우와~ 가사시간 생각나고 신선합니다. 프랑스 자수 기법이 100가지가 넘을 정도로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만족합니다.프랑스 자수를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초보자들을 위한 실속형 세트!

kiass.tistory.com

 

셈이 술술 주산셈 : 기초

우선 주산을 아이들용으로 함께 줘서너무 유익해요. 주산은 저도 익숙한 분야가 아니라서이 책을 지도하기 전에 제가 먼저 주산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어요: ) 아주 간단한 원리지만 주산으로 광범위한 사칙연산을 할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에게 간단하게 덧/뺄셈의 원리를 알기쉽게 설명하기 참 좋네요 ㅎㅎ ㅎㅎㅎㅎㅎ 주산을 배울 수 있따니, 아주 유용한 책이였습니다.우리 아이 수.포.자가 되지 않으려면? 셈이 술술 주산셈 : 기초 로 수학의 기본 개념을 잡아 주세요

gergf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