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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티드 마케팅이란 한 마디로 브랜드에 측정 가능한 가치를 부가하는 소비자들의 대화 속에서 창출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말하고 있다. 그래서 그들의 목표는 구매 결정 대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의 10%를 대표하는 고객들을 파악하고 구축하는 것이다. 이 영향력자들이 브랜드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사람일 필요는 없다. 그들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확대하고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하며, 이들에 의한 추천은 기업성장의 원동력으로 발자취를 남기게 된다. 입소문은 대단하다.브랜드에 대단한 영향을 미친다.경제적인 영향만이 아니라,광고의 효과도 준다. 소비자들끼리의대화도 유도하게 한다. 바이럴, 비즈, 입소문 마케팅 뒤에 존재하는 이 단순한 경제학적 근거는 버즈가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임을 강조한다.믿을만한 입소문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그렇다면 입소문에 대한 초기 연구는 수용자들이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에 관한 비상업적이라고 인식하는 전달자와 수용자 간의 구두 혹은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이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 정의를 3가지 부분으로 정의되어진다. 첫 번째로 입소문이 대인 관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이다. 두 번째로 마케팅 관점에서 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은 상업적이다. 세 번째로 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은 상업적이지만 커뮤니케이터들은 상업적으로 동기 부여되지 않았으며 적어도 상업적이지 않게 ‘인식’된다. 초기 입소문에 대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보고서들은 입소문을 가리켜 종종 ‘입소문 광고’라고 칭하기도 했다. 입소문은 내용상으로는 상업적이지만 지각상으로는 비상업적이기 때문이다.의도적으로 마케팅 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행위이며 의식적이기도 하면서 아닐 수 있다. 그렇다고 부정적인 평가가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다. 부정적인 평가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되면서 인식하게 만들기도 하는 것이다. 저자는 입소문 마케팅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특히 학문 연구자들이 박차를 가라고 있어 특정 방법의 신뢰성도 급속히 개발되고 있다. 모든 마케팅 관련자들은 이러한 현상을 따라잡는데 흥미를 느끼고 있다. 그러나 그 현상을 유지하기 위해서 오해나 부풀려진 기대가 아닌 진정한 현실 직시와 계산이 필요하다. 고 말하고 있다. 세스 고딘은 ‘미래는 아이디어 바이러스를 자유롭게 풀어놓는 사람들에게 달려 있다. 아이디어 바리어스란 무엇인가? 이것은 타킷 관객을 뒤흔드는 막강한 아이디어이다. 이것은 접촉한 모든 이들을 변화시키고 영향을 주면서 번식하는 최신 유행의 아이디어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입소문으로 팔아라》에서 엠마뉴엘 로젠은 ‘성공적인 입소문은 아이디어 바이러스를 스스로 받쳐줄 수 있는 제품을 필요로 하고, 그때 입소문이 시작되는 것을 도울 필요가 있다’라고 설명한다.
실제 입소문 마케팅 그룹를 운영하는 전문 CEO가 입소문 마케팅의 바이블로 선택한 책. 전 세계적인 추세라고 할 수 있는 입소문 마케팅을 다룬 이 책에는 마케팅 핵심인력으로 활약하고 있는 17명의 전문가들이 커넥티드 마케팅(Connected Marketing)의 이론과 실전, 전략과 준비, 측정과 관리까지 모든 영역을 다루고 있다. 실제로 연구된 내용이나 최근 실행된 폭넓은 솔루션과 사례가 자세히 소개되고 있어 마케팅 최전선의 향방을 매우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서문 : 엠마뉴엘 로젠Emanuel Rosen
옮긴이의 글 : 구자룡
소개와 개요 : 폴 마스던Paul Marsden

Part 1. 커넥티드 마케팅 실행

01. 확산을 위한 씨앗 :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폴 마스던Paul Marsden
02. 라이브 버즈 마케팅 -저스틴 폭스톤Justin Foxton
03. 버즈 일으키기 -리암 멀홀Liam Mulhall
04. 입소문 가치를 가진 PR -그레이엄 굿카인드Graham Goodkind
05. 바이럴 마케팅 -저스틴 커비Justin Kirby
06. 온라인 오피니언 리더 :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예보 -이딜 캐이킴Idil Cakim
07. 버즈 모니터링 -피트 스나이더Pete Snyder
08. 게임 바꾸기 -스티브 큐란Steve Curran
09. 블로그 마케팅
앤드류 코코란Andrew Corcoran, 폴 마스던Paul Marsden,
토마스 조바흐Thomas Zorbach, 베른트 뢰틀링슈퍼Bernd Rohlingshoer
10. 마케팅 최신 트렌드, 입소문 광고 매체(Out of the line) -구자룡


Part 2. 커넥티드 마케팅 원리

11. 입소문 : 우리가 정말 아는 것, 그리고 우리가 모르는 것 -그렉 닐라시Greg Nyilasy
12. 흑자를 만드는 버즈와 적자를 부르는 버즈 -브레들리 퍼거슨Bradley Ferguson
13. 버즈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낙관적 전망 -스테판 알라르Stephane Allard
14. 버즈 마케팅 : 앞으로의 행보 -슈일러 브라운Schuyler Brown
15. 커넥티드 마케팅을 운영하는 방법 -마르탱 외팅Martin Oetting
16. 결론 : 커넥티드 마케팅의 미래 -저스틴 커비Justin Kirby

감사의 글 : 저스틴 커비Justin Kirby와 폴 마스던Paul Mars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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