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체는 사랑이다.니체를 알게 된 것만으로도 1.5리터사이다를 단번에 마신 듯온몸이 상쾌하게 전율한다.책 뒷 표지글이 선명하게 새겨진다."삶이 힘들 때마다 찾게 되는내 영혼의 벗 니체,그에게 세상의 난관을 헤쳐나가는방법을 배운다."정말 그렇다..."아모르 파티 (네 운명을 사랑하라!)"간절하고 절실한 때 나와 마주한다.어느 때보다 진실하고 아름답게나를 만나기 가장 좋은 때어렵다고 말하는 바로 지금!!환호성을 질러보자.무슨 일을 하더라도나부터 사랑해야한다는니체의 강력한 선언문...경의롭다."나 스스로 풍요로운 사람이 되려고항상 노력해야 한다"고 직언한다.참 마음에 드는 문구다."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이 문장과 같은 결을 가지고 있다.스스로 해냄으로써 강해지고,자신에 대한 신뢰와 자존감이 상승한다.인생 최선의 길이자 최고의 방법은자기 능력을 높이는 일에 집중해본다.혼자 있음을 즐기자!스마트폰 혁신으로 언뜻 세계는종전보다 훨씬 더 편리하고가까워진 것처럼 보인다.조금만 가까이 다가가보면만남은 실체가 없고, 무념무상이 개입된혼돈의 시대가 느껴진다.허무함과 혼란으로 인한 고통을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자신에게 몰입하는 고독의 통증을제대로 직면해야한다.느껴보라...나를...좋아하는 일을 찾아 몰입하자!과정들은 아프지만,마음의 근육들이 단단하게 자라나치명적일 만큼 아름답게 성장한내가 기다릴 것이다.용기를 내어 난관이나 장애를한입에 꿀꺽하고지독하고 단호하게 삼켜보자!용기를 내고 나면 아량과 품이 넓어지고,바다처럼 풍요로운 나와 만나게 될 뿐이다.삶에서 이만한 영광이 있을까?내가 나에게 상을 준 것이다.이제 흘러넘치는 풍요로운 지혜를번영의 장으로 나눔하기만하면 된다.이제...진정 내 운명을 사랑하게 되었다.
인생의 본질을 꿰뚫어본 니체의 잠언을 통해
세상의 난관을 헤쳐 나가는 방법을 배운다!

현대인들의 삶은 하루하루가 버겁고 험난하다. 너무도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과 곳곳에서 부딪히는 난관 때문이다. 이런 어려움들을 정신없이 헤쳐 나가다 보면 어느새 길을 잃고 헤매거나 추락하기 십상이다. 그럴 때 우리 삶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사람이 있다. 바로 니체다.

니체는 ‘반역의 사고를 하는 제안자’라 불린다. 그는 세상 사람들이 기존의 상식이나 관습을 아무 의심 없이 대하면서 생각을 멈춰버리는 태도에 늘 의문부호를 제기했는데, 그렇다고 기존의 것을 헐뜯기만 한 게 아니라 그것을 대체할 새로운 가치관을 발견하려고 노력했다는 점에서 ‘지식탐험가’에 가까웠다. 이것이 바로 니체가 오늘의 젊은이들에게 삶의 지혜를 전하는 스승 역할을 하는 이유다.

니체는 살아 숨 쉬는 현재의 삶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실용주의적 관점하에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려고 노력했기에 단순히 반역의 철학에 머무르지 않고 20세기의 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를 수 있었다. 니체가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 다른 철학자보다 특별히 더 가깝게 느껴지는 이유는 ‘아포리즘의 철학자’이기 때문이다. 그가 뱉어낸 인생의 핵심과 본질을 함축한 잠언들은 우리들 마음에 엉겨 붙어 있던 편견과 고정관념을 흔들어 새로운 관점에 눈을 뜨게 해준다.

힘들 때마다 찾게 되는 영혼의 벗 니체를 늘 곁에 두고 읽는다.
사이토 다카시 교수의 일본 서점가 최장기 인문 베스트셀러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주제의 책을 써온 저자는, 특히 고전의 지혜를 복잡한 현대 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해설함으로써 지식과 감동이 함께하는 인문실용서로서 누구나 쉽게 다가가게 한다. 이런 특성들이 잘 드러나는 곁에 두고 읽는 니체 는 현재 일본 서점가 최장기 인문 베스트셀러로서 독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곁에 두고 읽는 니체 는 니체의 사상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이고 유용한 구절들을 골라 우리 삶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 책이다. 책을 읽다 보면 온몸을 던져 살라는 니체의 말처럼, 하루하루 체념하고 망설이며 살아가던 태도에서 벗어나 어느새 능동적으로 오늘을 살아가려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인생의 난관을 지혜롭게 돌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들이 넘쳐나지만, 그런 책이 수천 권이라도 니체의 아포리즘에서 추출해낸 단 한 줄의 무게와 비교되지 않는다. 이 책을 통해 니체를 만나고 그의 말에 귀를 기울일수록, 당신도 틀림없이 그렇게 느낄 것이다.


들어가기 전에 니체,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프롤로그 생명은 타오르는 불꽃이다

1장 한 발의 화살이 되어라
내일을 향한 화살
자화자찬의 힘
분노의 불꽃으로부터 도망쳐라
자기 삶에 박수를 쳐라
들판의 무소처럼 혼자 살아라
더 크게 기뻐하라
향상심이 없으면 죽은 인간이다
그대의 고독 속으로 도피하라

2장 이것이 삶이던가, 그렇다면 다시 한 번
지금이야말로 분발할 때다
자기 자신을 깨뜨려라
인생의 목적은 끊임없는 전진이다
나의 시대는 아직 오지 않았다

3장 몸의 소리를 들어라
아이처럼 춤을 추어라
건강한 몸의 목소리를 들어라
세상을 큰 강처럼 품어라
욕망의 우물에 덮개를 덮지 마라
대지와 호흡하라

4장 꿀벌처럼 나누는 삶
인생의 진짜 기쁨이 있는 곳
행동하는 자만이 배울 수 있다
삶을 축제로 만드는 기술
밝고 가벼운 기분으로 살아라
누가 훌륭한 교사인가
독서하는 게으름뱅이

5장 창조적인 삶은 어디서 오는가
힘은 아름다움에서 나온다
쾌락과 고통은 마주 보고 있다
내 삶에 던지는 의문부호
스스로의 힘으로 돌아가는 바퀴처럼
인생으로부터의 최후통첩
아모르 파티, 자신의 운명을 사랑하라
세상의 변방을 지키는 사람들

덧붙이는 글 큰 웃음을 짓는 사람이 되어라
에필로그 온몸을 던지며 살아라
부록 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니체의 말



 

[합본] 경영의 신을 만나다 - 조선일보 위클리비즈 경영대가 100 (전4권/완결)

이 책은 최근에 크게 화두가 되고 있는 유망한 기업에서 경영을 잘하는 사례를 잘 정리해 놓았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사례는 일본 디엔에이게임 회사의 난바 도모코 사장의 사례였다. 컨설팅 회사와 MBA 스쿨의 경력이 회사 창업과 운영에 전혀 도움이 안 되었다고 하면서 남의 사업에 제안하는 관찰자의 입장이 아닌 직접 사업에 뛰어들어 뛰고 구르면서 실제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기업의 대표와는 처한 상황과 필요한 자질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사례를 접

kerfgd.tistory.com

 

피자 바이블 THE PIZZA BIBLE

피자 바이블 THE PIZZA BIBLE아주 만족합니다.시중에나온 책중 탑 5언에드는거 같아요.사진도ㅜ많고.설명도 나름 자세하게ㅜ나와있어서 좋았어요.실전에서 많이 사용할수 있는.책입니다.이런.책들이.앞으로 많이 나왔으면하는.바램이 있습니드.피자를.좋아하시거나 관심있으시면 꼭.사보세요.후회안하실즛해요.집에서도 따라할수있을정도로 자세히 나와서 넘 좋았어요월드피자챔피언 11회 우승기록을 보유한 20년 경력의 피자이올로 토니 제미냐니. 월드피자챔피언이 선별한

udssa.tistory.com

댓글